광고

알펜시아리조트 인수 KH 강원개발, ‘관련 지역ㆍ강원도 집중개발’ 밝혀...

국민 혈세 누수 막고 강원도 발전과 국익을 위해 추진! 인수ㆍ개발자금 조달계획 완벽...

호주브레이크뉴스 | 기사입력 2021/06/29 [20:45]

알펜시아리조트 인수 KH 강원개발, ‘관련 지역ㆍ강원도 집중개발’ 밝혀...

국민 혈세 누수 막고 강원도 발전과 국익을 위해 추진! 인수ㆍ개발자금 조달계획 완벽...

호주브레이크뉴스 | 입력 : 2021/06/29 [20:45]

[서울=호주브레이크뉴스 윤보미 기자]

  © 호주브레이크뉴스

알펜시아리조트 전경

 

알펜시아리조트를 전격 인수한 KH 그룹 산하 KH 강원개발 한우근 대표가 관련 지역을 비롯, 강원도 개발에 집중한다는 야심 찬 계획을 밝혔다.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지난 24일 강원도청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서 KH 강원개발은 기존 리조트 사업을 강화하고, 유휴부지와 인접부지 추가 투자 등 개발 청사진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최고 리조트 개발 계획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KH 강원개발은 알펜시아 임직원들의 100% 고용 승계도 약속했다.

  © 호주브레이크뉴스

알펜시아리조트를 전격 인수한 KH 그룹 산하 KH 강원개발 한우근 대표

 

한 대표는 지난 1년 동안 KH 그룹은 별도의 인수팀을 구성해 치밀하게 준비했다. 자금 조달 계획도 완벽하다. 일부 언론의 우려는 고맙지만 정중히 사양한다.”라면서 이번 알펜시아 리조트 인수가 단순히 수익 사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국민 혈세의 누수를 막고 강원도 발전과 국익을 위해 추진했다"라고 힘주며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KH 그룹의 부동산 자산만 약 12000억 원에 달하며, 총 자산규모는 약 2조 원으로 알펜시아 리조트 인수 자금 조달에 전혀 문제가 없다라고 덧붙였다.

 

실제 KH 그룹은 부동산개발에 대한 노하우도 풍부한 것으로 대외적으로 정평 나 있다. 종합건설사인 자회사 KH 이엔티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오피스 신축빌딩(1570)2,406억 원에 인수했다. ING은행과 15년 임대 계약을 체결해 연 10%의 안정적인 수익을 기록 중이다.

 

여기에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사옥과 성남의 금토동 부동산 등에도 투자를 했다.

 

KH 필룩스도 서울 도곡동 최고급 빌라 상지카일룸 주택 시행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한 대표는 "KH 그룹 내 부동산 개발 분야의 풍부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펜시아 리조트 개발 계획을 세웠다.“라면서 그룹 부동산 소유 규모나 자산 규모를 바탕으로 인수 후 개발 계획을 반영해 자금도 치밀하게 준비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강원도 측에서도 KH 그룹의 알펜시아 인수를 위한 노력과 개발 계획 등을 충분히 검토해 인수 협상자로 최종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auzbest@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5
최근 인기기사
1.
2.
3.
4.
5.
6.
7.
8.
9.
10.